본문 바로가기
게임 스토리

신규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 튜토리얼 후기, 옛날 생각나고 재밌네요

by jini7120 2020. 9. 16.
반응형

슬램덩크 모바일 플레이 후기 리뷰


안녕하세요! 지니입니다!


요새 밖에 잘 다니지 못하고

집에만 머무르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저 또한 그렇게 지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심심할 때

시간도 때우고 즐겁게 해볼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신규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입니다.

홍콩 개발사인 

디엔에이 리미티드에서 개발되었고

12세이상 이용가이며 

출시일은 202007 29일 입니다.

 

대만과 중국에서는 한국보다 이전에

런칭이 먼저 되었었고 이번에

한국에서도 슬램덩크 모바일을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0~40대 분들은 아마도 예전 

슬램덩크 만화를 기억하실 겁니다.


저 또한 슬램덩크 만화를 아주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있네요.

그래서 슬램덩크가 신규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저도

옛날 감성을 가지고 바로 해봤습니다.


저는 8월 초부터 시작했고

현재는 한 달 정도 플레이 시간이 되었습니다.

 

저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했습니다.


그러면 바로 플레이 리뷰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슬램덩크


게임 실행 첫 화면 입니다.


강백호가 센터에 보이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강백호를 좋아합니다.


저는 S15-필살의 덩크 서버로 들어갔습니다.


서버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성별 표시와

게임에서 쓸 이름을 입력하게 됩니다.

저는 두글자 닉네임으로 했습니다. 제출하기!

 

그럼 채소연이 등장해서 입부를 환영해줍니다.

채소연과 강백호 잘 되었던건가요?

 

농구


그 다음은 농구에 대해 어느정도 

알고 있는 지 질문하는데 

아마도 선택에 따라서 

설명이 다르게 되는 걸까요?


저는 우선 초보자로 선택해서 진행했습니다.

 

기초 훈련을 진행합니다.

싱글모드 훈련으로 들어가면

이한나가 나와서 훈련을 담당 해줍니다.

 

조작법


기초 훈련으로 들어가면 설명과 함께

실제로 제가 조작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블록슛, 리바운드 등등 친절한 설명과 함께

가르쳐 주는 것 같습니다.


훈련을 완료하면 보상과 함께 다이아를 줍니다.

 

슬램덩크 모바일에서는

다이아로 많은 것을 할 수 있는데

저는 현재 다이아를 모아서 잠재력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대전모드


훈련을 마친 후에는 대전 모드로 들어가서 

3v3 시합을 진행합니다

이후에는 5v5, 1v1, 2v2 등도 

플레이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매칭을 하면 AI와 매칭이 되고

물론 우리편도 저를 제외하고 AI입니다.

여기서는 권준호로 플레이가 되네요.

 

게임시작


시합 시작 전 화면입니다.

캐릭터들이 귀엽게 생긴 것 같고 

머리는 조금 큰 것 같네요.

 

설명


시합을 진행하면 중간중간 

이렇게 친절하게 설명을 해줍니다


어떤 게임들은 설명이 좀 부족한 

게임들도 있었던 것 같은데 

이 게임은 친절한 편인 것 같습니다.

 

스틸왕


저는 어쩌다 보니 스틸왕을 획득했습니다.

시합이 끝나면 전체 성적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성적표


여기서 이번 시합을 잘 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MVPAI가 가져 갔군요.

 

여기까지 완료하시면 바로 레벨업을 합니다.

 

일일임무


그리고 임무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데

일일임무는 매일매일 챙겨서 하시면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팀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캐릭터 카드들이 보입니다.


카드


속성


권준호를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속성에 대한 설명이 있고 오른쪽 부분에

레벨업과 스킬특훈이 있습니다.


이후에 레벨업과 마스터리를 통해서

캐릭터를 점점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종료


이렇게 튜토리얼을 끝마쳤습니다.

 

우선 튜토리얼까지 해보았는데

슬램덩크 만화를 재밌게 보셨고

등장인물들을 좋아하셨던 분들은 

옛날 생각을 하며 즐겁게 슬램덩크를

플레이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규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는

이전 만화에 나왔던 캐릭터들의 특징을

스킬로 잘 나타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농구를 잘 모르셨던 분들도

친절한 설명과 함께

게임을 시작하기에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튜토리얼 이후에 랭크전을 통해

티어를 올릴 수도 있습니다.

 

슬램덩크 모바일 티어


저의 한달 된 랭크전 

슬램덩크 모바일 티어

성적은 현재 마스터입니다.


계속해서 도전 해봐야겠습니다.

 

이상으로 신규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후에 더 플레이하면서

추가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